단순 호기심으로 방문한 소비자도 현장에서는 한국제품 구매를 한 것이 특징이며, 수입할 만한 한국 제품을 찾기 위해서라고 답한 응답자도 91명인 2.8%인 것으로 나타납니다.
(구매 경험) 한국제품 구매경험자 76.1%, 재구매 의사 98.5%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기전 한국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매자의 76.1%(2,484명)이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최초 구매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23.9%(780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현지에서 한류붐이 상당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과거 한국제품 구매를 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한국제품 구매장소는 일반 쇼핑몰이 57.2%로 가장 많았으며 온라인 쇼핑몰이 25.09%로 2위, 3위는 일반 소비점 12.79% 다음으로 슈퍼마켓이 4위로 11.25%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된것으로 보입니다..
‘팝업 스토어’에서 한국제품 구매후 다시 한국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대부분인 98.53%(3,220명)가 그렇다고 응답함으로써 한국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았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향후 재구매할 장소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일반 쇼핑몰이 62.6%로1위, 온라인 쇼핑몰이 25.42%로 2위, 슈퍼마켓이 12.58%로 3위, 일반소매점이11.3%인 4위로 한국제품 첫구매 장소와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됩니다
(구매 제품) 화장품 구매율이 70% 이상으로 압도적
주로 구매하는 제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70.3%가 화장품이라고 답했으며, 악세사리 14.15%, 식료품 11.48%, 기타 생활용품 16.01% 순으로 나타됩니다
팝업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 중 여성들의 비율이 높아 화장품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특히 마스크 및 BB/CC 크림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됩니다
구매한 제품들의 소비자 가격이 얼마 정도가 적당한 것 같으냐는 질문에는 화장품류를 중심으로 아래 표와 같이 현지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있는 일정한 가격대가 형성된 것으로 나타됩니다
품목명 |
가격(U$) |
품목명 |
가격(U$) |
화장용 크림 |
15∼30 |
페이셜 마스크 |
1.5-2.0 |
로션 |
15∼20 |
마스카라 |
9.5 |
샴푸 |
6∼8 |
쿠션 |
20∼25 |
립스틱 |
6∼15 |
방향제 |
4∼6 |
주: 위 가격대를 상회하는 금액은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대가 형성되는 것으로 보됩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주로 고려하는 요인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품질이 먼저라고 답한 소비자가 52.51%로 1위를 차지. 다음은 가격이 29.09%로 2위, 3위는 브랜드가 17.51%, 4위 디자인 6.37% 순으로 나타됩니다
- 그러나 구매한 제품군별로 구매 요인은 조금씩 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화장품의 경우에는 구매자의 68.75%가 품질이 가장 중요한 구매 요소라고 답한 반면, 생활용품의 경우에는 81%가 가격 및 편의성을 중시 여긴 것으로 나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