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호기심으로 방문한 소비자도 현장에서는 한국제품 구매를 것이 특징이며, 수입할 만한 한국 제품을 찾기 위해서라고 답한 응답자도 91명인 2.8% 것으로 나타납니다.

 

 (구매 경험) 한국제품 구매경험자 76.1%, 재구매 의사 98.5%

 

     ‘팝업 스토어 방문하기전 한국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매자의 76.1%(2,484)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최초 구매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23.9%(780)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현지에서 한류붐이 상당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과거 한국제품 구매를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한국제품 구매장소는 일반 쇼핑몰이 57.2% 가장 많았으며 온라인 쇼핑몰이 25.09% 2, 3위는 일반 소비점 12.79% 다음으로 슈퍼마켓이 4위로 11.25% 차지한 것으로 조사된것으로 보입니다..

 

  

   ‘팝업 스토어에서 한국제품 구매후 다시 한국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대부분인 98.53%(3,220) 그렇다고 응답함으로써 한국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았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향후 재구매할 장소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일반 쇼핑몰이 62.6%1, 온라인 쇼핑몰이 25.42% 2, 슈퍼마켓이 12.58% 3, 일반소매점이11.3% 4위로 한국제품 첫구매 장소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됩니다

 

 (구매 제품) 화장품 구매율이 70% 이상으로 압도적

 

  주로 구매하는 제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70.3% 화장품이라고 답했으며, 악세사리 14.15%, 식료품 11.48%, 기타 생활용품 16.01% 순으로 나타됩니다

 

    팝업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 여성들의 비율이 높아 화장품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특히 마스크 BB/CC 크림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됩니다

 


     구매한 제품들의 소비자 가격이 얼마 정도가 적당한 같으냐는 질문에는 화장품류를 중심으로 아래 표와 같이 현지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있는 일정한 가격대가 형성된 것으로 나타됩니다



품목명

가격(U$)

품목명

가격(U$)

화장용 크림

15∼30

페이셜 마스크

1.5-2.0

로션

15∼20

마스카라

9.5

샴푸

6∼8

쿠션

20∼25

립스틱

6∼15

방향제

4∼6

     

   :  가격대를 상회하는 금액은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대가 형성되는 것으로 됩니다.

 

     제품을 구매할 주로 고려하는 요인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품질이 먼저라고 답한 소비자가 52.51% 1위를 차지. 다음은 가격이 29.09% 2, 3위는 브랜드가 17.51%, 4 디자인 6.37% 순으로 나타됩니다

    - 그러나 구매한 제품군별로 구매 요인은 조금씩 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화장품의 경우에는 구매자의 68.75% 품질이 가장 중요한 구매 요소라고 답한 반면, 생활용품의 경우에는 81% 가격 편의성을 중시 여긴 것으로 나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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