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 동향은

  1) 수입 동향

 

    2016 카자흐스탄 화장품(HS Code 3304) 수입은  4645 달러로 전년 대비 15.6% 감소합니다.

    - 하지만 2017 상반기 수입은  2361 달러로 전년 대비 0.5% 증가 추세입니다

    - 2017 하반기를 비롯 화장품 제품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2016 카자흐스탄 화장품 수입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은 폴란드·프랑스·중국산 제품이었습니다

    - 카자흐스탄에서 가장 팔리는 브랜드로는 EVELINE(폴란드), L'OREAL (프랑스등이 입니다

 

  2) 수출 동향

 

      2016 카자흐스탄 화장품(HS Code 3304) 수출은  1241 달러로 전년 대비 221% 합니다.

    - 주요 수출국은 몽골(1137 달러), 투르크메니스탄(46 달러), 타지키스탄(17 달러), 아제르바이잔(16 달러), 폴란드(11 달러입니다

    - 수입 대비 수출 금액이 매우 낮으며몽골을 포함한 구소련 국가에 수출이 집중돼 습니다

 

  대한 수입 규모 동향

 

       2016 한국산 화장품 수입 규모는 1926000달러로 전년 대비 8.5% 증가합니다

    - 2017 상반기 수입 규모는 1612000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03.7% 증가했고올해 기준 2016년의 수입 규모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전반적으로 한국산 화장품 제품에 대한 우호적인 인식이 형성돼 있습니다

    - 카자흐스탄 소비자들의 인식은 다음과 습니다

     한국 화장품이 피부의 상태와 겉모습에 즉각적인 효과를 주며, 환경친화적 화장품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있다고 평가합니다.(품질가격)

     TV  잡지 광고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의 화장품은 유럽이나 미국 화장품에 비해 가격 면에서 훨씬 저렴함(가격).

     한국의 화장품 케이스는 매우 미적이면서도 기능적으로 손으로 잡기 편하며 사용하기도 매우 편리(디자인)하다고 평가함.


   제품을 구매할 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합리적인 품질(52.51%), 가격(29.09%), 브랜드(17.51%), 디자인(6.37%) 순이었음.

            

 

     경쟁동향 주요 경쟁기업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산 브랜드는 대부분 카자흐스탄에서 구매가 가능함.

    - Kursiv 조사에 따르면카자흐스탄 소비자들은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로는 L'Oreal(프랑스), Guerlain(프랑스), Nuxe(프랑스),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는 Dior(프랑스), LANCOME(프랑스), Maybelline(미국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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